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복무과) "가족·친구와 국내여행 가세요" 여름휴가 권장
담당자 작성일 2023-07-03 조회수 889
담당자
작성일2023-07-03
조회수889
첨부파일 230703 (복무과) 가족 친구와 국내여행 가세요 여름휴가 권장.pdf 다운로드(다운로드 40 회)    바로보기 230703 (복무과) 가족 친구와 국내여행 가세요 여름휴가 권장.hwpx 다운로드(다운로드 54 회)    바로보기

 이달부터 8월 말까지 공무원의 여름휴가가 적극 권장된다.

 

 인사혁신처(처장 김승호)는 일과 삶의 조화 및 내수 활성화 등을 위해 오는 8월까지 공무원 여름휴가 사용을 적극 독려한다고 3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일상 회복 후 처음 맞는 여름 휴가인 만큼,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5일 이상 휴가를 사용하도록 적극 권장한다.

 

 정부가 국내 관광·지역 상권 활성화를 통한 내수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는 만큼, 공무원들이 가족·친구와 함께 지역축제, 국내 여행을 가는데 충분한 휴가 기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장·차관 등 고위공직자, 부서장 등이 보다 적극적으로 휴가를 사용해 '눈치 보지 않고 휴가 가는' 공직 내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휴가 기간에는 민원 등에 불편함이 없도록 직무대행자를 지정하고, 특정 기간에 업무가 집중되지 않게 하는 등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는 조치도 병행한다.

 

 이은영 윤리복무국장은 "적절한 휴식을 통한 재충전의 시간은 업무 효율을 높이는 길"이라며 "자유로운 여름휴가 분위기를 조성해 일할 때 집중해서 일하고 쉴 때 제대로 쉬는 바람직한 근무문화가 정립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