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재해보상정책담당관) 우편물류센터 현장 공무원 근무환경 개선 모색
담당자 작성일 2023-07-25 조회수 645
담당자
작성일2023-07-25
조회수645
첨부파일 230725 (재해보상정책담당관) 우편물류센터 현장 공무원 근무환경 개선 모색.pdf 다운로드(다운로드 8 회)    바로보기 230725 (재해보상정책담당관) 우편물류센터 현장 공무원 근무환경 개선 모색.hwpx 다운로드(다운로드 19 회)    바로보기

 공무상 재해 노출이 잦은 우편물류센터 우정직 현장 공무원의 근무 여건을 살피고 의견을 청취해 근무환경 개선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인사혁신처(처장 김승호)는 우정직 공무원의 안전한 근무 여건 조성을 위해 지난 24일 대전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에서 '현장 공무원 재해보상 정책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김승호 인사처장은 직접 우편운반차 상하차 작업 등에 참여하며 우편물류센터 공무원의 근무 여건을 살피고, 선제적 재해예방 방안과 근무환경 개선 등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우정직 공무원들은 공무수행 과정에서 유해·위험한 근무환경에 노출돼 질병에 걸린 경우, 입증 없이 공무상 재해로 보상받는 '공상추정제' 제도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제도 운영에 관한 의견을 제시했다.

 

 우정직 공무원 ㄷ 주무관은 "어깨 관련 근골격계 질환은 관련 직무기간이 10년 이상 요구되는데 이 기간이 완화되고 인정받는 질병이 더욱 늘어나길 바란다"고 제안했다.

 

 김승호 인사처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검토해 공상공무원에게 신속한 보상 및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체계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현장 공무원의 심리상담, 적기 개입 및 사후관리 등 정신건강이 증진될 수 있도록 인사처가 운영하는 '공무원 마음건강센터'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답했다.

 

 김승호 처장은 "최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복지 등기우편 서비스까지 수행하고 있는 우정직 공무원들에게 감사하다"며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현장 공무원이 직무에 전념할 수 있는 근무 여건 조성을 위해 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