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재정책과) 청년 홍보대사가 제안한 공무원 채용혁신은?
담당자 작성일 2023-08-29 조회수 563
담당자
작성일2023-08-29
조회수563
첨부파일 230829 (인재정책과) 청년 홍보대사가 제안한 공무원 채용혁신은.pdf 다운로드(다운로드 21 회)    바로보기 230829 (인재정책과) 청년 홍보대사가 제안한 공무원 채용혁신은.hwpx 다운로드(다운로드 28 회)    바로보기

 공무원 채용과 공직문화 혁신에 대한 창의적인 생각(아이디어) 등을 제안한 '채용혁신 홍보대사(앰버서더)'가 1기 활동을 마무리한다.
 
 인사혁신처(처장 김승호)는 '채용혁신 청년 홍보대사(앰버서더) 최종 활동 보고회'를 29일 개최하고 활동 우수 조를 시상한다고 밝혔다.

 

 공직혁신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높은 대학생 19명으로 구성된 청년 홍보대사들은 이날 직접 제작한 공직 홍보영상을 선보이고, 공무원 인사·채용의 발전 방향에 대해 발표를 진행한다.

 

 인사처는 활동 실적이 우수한 공직 홍보와 정책기획 부문에서 2개 조를 선정해 표창과 부상을 수여한다.

 

 공직 홍보 부문에는 직급별 공무원을 익명으로 취재해 공무원의 처우와 조직문화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밝힌 조(조장 김효성)가 선정됐다.

 

 정책기획 부문은 현직 공무원과 청년들이 정보망에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가칭 '공직의 방')을 마련해 공직에 관심 있는 사람이 미리 공무원 직무를 체험하는 방안을 제시한 조(조장 우채원)가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청년 홍보대사들은 "내 손으로 우리나라 공무원 채용 제도를 기획해볼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며 "다양한 공무원들과 소통하며 우리 정부가 청년의 일상과 멀지 않은 곳에 있다는 걸 깨달았다"고 활동 소감을 말했다.

 

 김승호 인사처장은 "청년세대는 우리 사회가 가진 최고의 자산"이라며 "앞으로도 공동체가 직면한 각종 난제에 대해 청년과 함께 고민하는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사처는 청년 홍보대사들이 제시한 공무원 채용 관련 홍보 의견이나 신규 공무원 공직 적응 지원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요 정책 현안에 직·간접적으로 반영하며, 청년세대와의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SNS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비방ㆍ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블라인드 처리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해당 댓글에는 답변이 달리지 않으니, 문의사항은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