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재개발과) '출근하고 싶은 직장' 어떻게 만들었나요?
담당자 작성일 2023-11-09 조회수 782
담당자
작성일2023-11-09
조회수782
첨부파일 231109 (인재개발과) ‘출근하고 싶은 직장’ 어떻게 만들었나요.pdf 다운로드(다운로드 49 회)    바로보기 231109 (인재개발과) ‘출근하고 싶은 직장’ 어떻게 만들었나요.hwpx 다운로드(다운로드 73 회)    바로보기

 경청, 지도(코칭) 등 직원들과 소통을 통해 일하고 싶은 직장을 만드는데 성공하거나 실패한 사례를 찾는 공모전이 개최된다.

 

 인사혁신처(처장 김승호)는 출근하고 싶은 직장, 행복한 일터 조성을 위해 중앙부처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직 내 대인관계 성공사례·실패사례 공모'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효과적인 의사소통 기술이나 관리 방법 등을 통해 일하기 좋은 직장을 만든 사례 등을  발굴·확산하고, 이를 통해 공직사회 대인관계 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주제는 '공직 생활 중 경청, 협상, 지도(코칭) 등을 통해 조직 내 인간관계 향상에 성공하거나 실패한 경험' 등이다.
 
 중앙부처 공무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본인이 직접 경험한 사례 또는 타인의 사례를 목격한 경험을 수필 형태로 작성해 내달 31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작품 심사는 심사위원회의 심사와 국민 참여 투표로 진행되며, 수상자에게는 인사혁신처장 표창 등 상장과 최대 3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향후 인사처는 공모전 수상작을 엮은 대인관계 기법 사례집을 제작해 소통역량 향상 교육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작품 접수 등 공모전 참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인사처 누리집(www.mpm.go.kr)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인사처는 지난 5월 대인관계 기법 실용서 '나는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인가*'를 발간해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에 배포하고, 국·과장급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소통역량 교육을 확대하는 등 공직사회 대인관계 역량 제고와 유연하고 혁신적인 공직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SNS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비방ㆍ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블라인드 처리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해당 댓글에는 답변이 달리지 않으니, 문의사항은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