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윤리정책과) ‘공직자 재산 통합공개’ 관계장관회의서 공유
담당자 작성일 2024-01-03 조회수 596
담당자
작성일2024-01-03
조회수596
첨부파일 240103 (윤리정책과) ‘공직자 재산 통합공개’ 관계장관회의서 공유.pdf 다운로드(다운로드 26 회)    바로보기 240103 (윤리정책과) ‘공직자 재산 통합공개’ 관계장관회의서 공유.hwpx 다운로드(다운로드 25 회)    바로보기

 국무총리 주재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에서 공직자 재산공개 통합서비스 및 가상자산 재산등록 추진상황 등이 공유됐다.

 

 인사혁신처(처장 김승호)는 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에서 '공직자 가상자산 등록 및 재산공개 운영방안'을 보고했다.

 

 앞으로 재산공개는 인사처가 운영하는 '공직윤리시스템(PETI)'에서 한 눈에 볼 수 있다.

 

 기존 재산공개는 정부, 국회, 대법원, 헌법재판소 등 기관별 공직자윤리위원회에서 관보 또는 공보를 통해 개별적으로 이뤄졌으나, 공직윤리시스템에서 모든 공직자윤리위원회 소관의 고위공직자 재산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통합공개 서비스가 시행됐다.

 

 공개되는 재산내역에는 가상자산도 포함된다.

 

 지난해 12월 「공직자윤리법」 개정으로 가상자산이 재산등록항목에 추가됨에 따라 재산등록의무자는 보유한 가상자산의 종류와 수량을 신고해야 한다.
 
 인사처는 이를 위해 지난달 가상자산 재산등록을 위한 공직윤리시스템 개편을 완료했으며, 재산등록의무자가 재산등록시 활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에서 가상자산의 가액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이인호 인사처 차장은 "공직자 재산공개 통합서비스가 현장에서 차질없이 작동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이번 계기로 공직사회의 투명성이 한층 높아지고, 국민의 알권리가 두텁게 보장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비방ㆍ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블라인드 처리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해당 댓글에는 답변이 달리지 않으니, 문의사항은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