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신규자교육과) 민간경력 신임 사무관, 국립공원 봉사활동 진행
담당자 작성일 2024-03-26 조회수 429
담당자
작성일2024-03-26
조회수429
첨부파일 240326 (신규자교육과) 민간경력 신임 사무관, 국립공원 봉사활동 진행.hwpx 다운로드(다운로드 23 회)    바로보기 240326 (신규자교육과) 민간경력 신임 사무관, 국립공원 봉사활동 진행.pdf 다운로드(다운로드 23 회)    바로보기

 민간경력으로 공직에 입직한 신임 사무관들이 2박 3일 일정으로 국립공원 봉사활동을 펼쳤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김채환)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경북 영주시 소백산국립공원에서 제69기 신임관리자과정(경력경쟁채용)에 참가하는 54명의 신임 사무관들이 훼손지 복원 활동과 자생식물 증식장 참나무류 분갈이 등 국립공원 보전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국가에 대한 헌신과 국토에 대한 사랑 등 공직 가치를 현장에서 체득하기 위해 국립공원 봉사활동이 올해 처음 포함됐다. 

 신임 사무관들은 국립공원 자원보전과 환경보호를 위한 훼손지 복원 등 봉사활동과 국립공원 특화 프로그램인 소백산국립공원 자연해설 및 생태탐방원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해 정책현장인 국토에 관심을 갖고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봉사에 참여한 김훈희 신임 사무관은 “국립공원 봉사를 통해 공직가치를 내재화하고 국토사랑의 마음을 깊이 가질 수 있게 됐다”며 “작은 활동으로 볼 수 있지만 아름다운 자연환경 보호와 국토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가인재원 김명근 신규자교육과장은 “봉사활동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신임 사무관들이 앞으로도 국민에 대한 봉사자로서 책임있는 국가관과 애국심을 갖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과정은 지난 2월부터 공직가치, 지도력(리더십) 프로그램을 포함해 9주간 진행되고 있다. 

SNS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비방ㆍ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블라인드 처리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해당 댓글에는 답변이 달리지 않으니, 문의사항은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