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공직사회 나눔문화 활성화, 인사혁신처가 앞장"
담당자 작성일 2015-05-19 조회수 3919
담당자
작성일2015-05-19
조회수3919
첨부파일 150520 (운영지원과) 공직사회 나눔문화 활성화.hwp 다운로드(다운로드 41 회)    바로보기 150520 (운영지원과) 공직사회 나눔문화 활성화.pdf 다운로드(다운로드 18 회)    바로보기

인사혁신처(처장 이근면)가 가정의 달을 맞아 공직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근면 처장과 봉사동호회, 오렌지회 등 인사혁신처 직원들은 20일 ‘동천주단기보호센터’(장애인 복지시설)와 ‘배움터지역아동센터’(무료방과후 교실)를 방문해 나눔기부와 봉사활동을 펼친다. 

이번에 방문하는 복지시설은 인사혁신처 직원들이 처 출범과 함께  자발적으로 만든 기부모임에서 후원하던 시설이다. 

이근면 처장과 직원들은 시설에 기부금과 격려품을 전달하고, 장애인 돌보미, 사랑의 교실, 청소 봉사활동 등을 실시한다. 

이에 앞서 인사혁신처는 출범 직후 공직사회의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한 자율적인 기부모임 ‘인절미’를 만들었다. 

  * 인절미 : “인사혁신처가 절약과 나눔을 통해 미소 짓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 모임” 

인절미에는 이근면 처장과 인사혁신처 직원 약 200명이 참여하고 있다. 

모임에서는 학업, 운동, 예술 등 우수한 재능을 가진 8명의 복지시설 학생을 선정, 매달 장학금을 지급하고,  장애인복지시설, 방과 후 아동보호센터 등 2곳에 매달 기부금을 보내고 있다. 

이근면 인사혁신처장은 “취약계층, 불우한 이웃 등 숨은 곳, 낮은 곳, 그늘진 곳을 위주로 참된 봉사를 묵묵히 해 나가는 것은 국민을 위해 일하는 공무원이 반드시 해야 할 일이라 생각한다”며 “인사혁신처는 앞으로도 국민을 섬기는 공직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NS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비방ㆍ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블라인드 처리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해당 댓글에는 답변이 달리지 않으니, 문의사항은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