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중공교) 2015 글로벌 공공 HRD컨퍼런스 개최
담당자 작성일 2015-09-09 조회수 4212
담당자
작성일2015-09-09
조회수4212
첨부파일 150910 (중공교) 2015 글로벌_공공_HRD_컨퍼런스(전송).hwp 다운로드(다운로드 97 회)    바로보기
□세계의 인적자원개발(HRD*) 전문가가 한 자리에 모여 글로벌 시대 공공 HRD의 발전적 미래방향을 모색하는 컨퍼런스가 열린다.
   *HRD: Human Resource Development(인적자원개발)
□ 인사혁신처(처장 이근면) 소속 중앙공무원교육원(원장옥동석, 이하 중공교)과한국인사행정학회(회장 강제상)는 10일 경기 과천시 중공교 대강당에서『2015 글로벌 공공 HRD 컨퍼런스(2015 Global Public HRD Conference)』를 개최한다.
 ❍ 중공교의 HRD컨퍼런스는 1995년 시작돼 국내 공공 HRD 전문가 위주로 17년 간 열렸으며, 
 ❍ 2013년 세계화의 시대 흐름에 맞춰 국제행사로 전환해 이어져 오고 있다.
□ 올해 3회를 맞는 글로벌 공공 HR 컨퍼런스는 ‘공공글로벌 시대 공공 HRD의 역할과 미래 방향’을 주제로,
 ❍국내외 학계 인사와 HRD 담당 공무원을 비롯해, 세계 각국의 교육훈련기관장 및 고위직 인사, 유관 국제기구 기관장, 주한 외교관 등 200여 명이 참석하며,
 ❍한반도 주변 4개 국(미국‧중국‧일본‧러시아)의 HRD인사와 60여 개 선진국, 개발도상국 공무원 100여 명이 자리하는 국제행사로 치러진다.
 ❍ 특히, 이근면 인사혁신처장이 참석해 ‘공공 HRD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세계 공공 HRD 전문가의 토론과 네트워킹에 나선다. <붙임 참고>
□글로벌 공공HR 컨퍼런스는 국익을 대변할 우리 공직자의 글로벌 역량을 높이는 한편, 향후 글로벌 환경의 토론‧발표력을 키워나가는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 공직사회는 국제적 공개토론 문화가 활성화하지 못해 공직자의 글로벌 역량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어 왔다.
 ❍ 때문에 전문가들은 세계 각국이 모든 영역에서 밀접한 관계를 맺는 시대 흐름에 맞춰, 우리 공직사회도 글로벌 네트워크 및 토론의 장을 더욱 활성화하고 발전시켜야 한다는 의견이다.
□옥동석 원장은 “세계 각국의 HR기관장과 석학이 한 자리에 모이는 글로벌 공공 컨퍼런스를 개최하게 돼 기쁘다”면서 “중공교가 1949년 설립 이래 66년 동안 쌓아온 공공 HRD 경험 및 노하우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이번 행사를 세계 최고수준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