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인사관리시스템(e-사람) 홍보 동영상입니다. [상영시간 : 1분 48초]
< 내 용 >
e-사람 이란?
e-사람은 대한민국 정부의 인사행정을 대표하는 전자인사관리시스템입니다.
2000년대 초반 정부인사업무의 효율화를 위해 정책추진과제로 선정되어 전자인사시스템의 기틀을 마련하였고,
10년간 운영하던 시스템을 2011년도에 차세대 시스템으로 전면 개편하였습니다.
e-사람은 채용에서 퇴직까지의 모든 인사기록, 성과평가, 교육훈련, 출장, 급여 등을 관리하는 표준인사서비스와
고위공무원들의 채용, 승진. 심사 및 대통령 임영사항 등을 관리하는 정책지원서비스를 제공합니다.
e-사람은 각 중앙행정기관의 공무원과 행정지원인력이 공동으로 활용하는 시스템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시스템에서 부처별로 인사정보가 생성되고 관리됩니다.
이렇게 축적된 인사정보는 각 부처의 업무시스템 및 주요 행정정보시스템과 연계되어 인사정보를 공동 활용하고 있습니다.
e-사람은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민첩하고 유연한 인사행정서비스를 제공하며,
Green IT 및 정보자원 통합 등 정보화 패러다임 변화에 부합하는 환경을 구축하여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정확한 통계자료를 활용하여 신속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고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하여 안전한 운영 환경을 제공합니다.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전자인사 행정 실현 !
e-사람이 주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