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사조직과) "인사제도 퀴즈 대회, 최후의 1인은 누구?"
담당자 작성일 2024-05-22 조회수 296
담당자
작성일2024-05-22
조회수296
첨부파일 240522 (인사조직과) 인사제도 퀴즈 대회, 최후의 1인은 누구.hwpx 다운로드(다운로드 20 회)    바로보기 240522 (인사조직과) 인사제도 퀴즈 대회, 최후의 1인은 누구.pdf 다운로드(다운로드 23 회)    바로보기

퀴즈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업무 역량을 키우고, 직원 간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인사혁신처(처장 김승호)는 22일 정부세종2청사 다목적홀에서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직무역량 강화 및 조직 내 소통과 화합을 위한 '도전! 인사 황금종(골든벨)' 행사를 처음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학습하는 조직 분위기를 만들고, 직원 간 소통·화합을 이끌기 위해 문제 출제부터 출전까지 모든 직원이 직접 주도적으로 참여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퀴즈에는 지원 및 추천을 통해 총 100명의 인사처 직원들이 참여했으며, 업무 담당자들이 직접 출제한 450문제 중 엄선한 50문제의 퀴즈를 푸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국가공무원 채용 ▲인사관리 ▲윤리복무 등 인사제도를 담당하는 인사처 직원이라면 꼭 알아야 할 공무원 인사 관계 법령, 인사제도 및 디지털 기본 역량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객관식, 주관식, OX퀴즈 등 다양한 형식의 문제를 푼 참여자들은 패자부활전, 간부 기회(찬스) 등을 통해 마지막 문제까지 살아남은 황금종(골든벨)의 주인공을 가렸다.

최후의 1인에게는 상장과 함께 부상 및 학습 점수(포인트)가 수여되며, 출전 직원을 비롯한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에게는 응원상 등 다양한 부상이 주어졌다.
 
이인호 인사처 차장은 "이번 대회는 직원들이 쉽고, 재미있게 업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학습하는 조직 분위기를 조성하고 직원 간 소통과 화합을 이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