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재개발과) 국정과제세미나에 참석한 고위공무원들
담당자 작성일 2016-02-24 조회수 3095
담당자
작성일2016-02-24
조회수3095
첨부파일 160224 (인재개발과) 2016 국정과제세미나 개최.hwp 다운로드(다운로드 18 회)    바로보기

□ 각 부처 고위공무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국정성과를 공유하고 금년도 핵심 국정과제의 성공적인 이행을 다짐하는 자리를 갖는다.
 ○ 인사혁신처(처장 이근면)는 2월 23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국정과제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지난 1월말 마무리된 2016년 부처 업무보고에 이어 진행되는 이번 「국정과제세미나」는,
   - 국정의 중추적 역할을 맡고 있는 각 부처 고위공무원들이 각 부처 업무보고 내용과 국정운영방향을 공유하고,
   - 핵심 국정과제의 성과창출을 위한 부처간 협조와 다짐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이번 「국정과제세미나」에는 각 부처의 실장급 고위공무원 이외에도 25개 핵심 개혁과제 담당 국장들 (총 160여명)이 참석한다.
 ○ 이는 위기 극복과 미래 국가발전을 위해서는 올해 중점 추진할  핵심 개혁과제의 성공적 이행이 중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 25개 정부 핵심 개혁과제를 책임지는 담당 국장들이 직접 참여하여 개혁과제의 의의를 되새겨보고 성공적 추진전략을 모색해 보기 위함이다.
□ 이날 행사에서 유민봉 전 청와대 국정기획수석이 ‘정부 4년차, 미래 국가발전을 위한 통찰과 지혜’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실시한다.
 ○ 또한, 현정택 청와대 정책조정수석이 ‘한국의 구조개혁 과제와 2016년 추진방향’이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할 예정이다.
□ 이근면 인사혁신처장은 “고위공무원이 변화와 희망의 대한민국을 실현하겠다는 의지와 사명감을 가지고 국정개혁과제를 책임있게 추진할 수 있어야 국정의 성과창출이 가능할 것”이라며, “이번 국정과제세미나를 통해 국정운영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정부 4년차 가시적 성과창출을 위한 부처간 협업과 각오를 다짐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