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공직자 재산심사 전담 부서 생긴다
담당자 작성일 2016-09-27 조회수 1931
담당자
작성일2016-09-27
조회수1931
첨부파일 160927 (인사조직과) 조직개편 관련 보도자료.hwp 다운로드(다운로드 142 회)    바로보기
□ 업무의 효율성과 전문성 문제가 지적돼 왔던 공직자 재산심사 분야를 전담하는 부서가 신설된다.
○ 인사혁신처(처장 김동극)는 재산심사와 채용시험 등의 핵심정책 수행 역량을 강화하는 내용의 「인사혁신처와 그 소속기관 직제」(안)이 27일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 4일 공포되는 이번 조직개편은 인사혁신처 핵심정책의 역량을 높이고, 조직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것으로, 인력 증원 없이 기능조정을 통해 기존 인력을 재배치했다. <붙임 참고>
○ 먼저, 재산심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전문화를 위해 윤리과에서 재산심사 기능을 분리해 재산심사과를 신설했으며,
○ 공무원채용시험 기능 강화와 전문성을 확립하고, 날로 증가하고 있는 경력채용 수요에 대응하여 경력채용을 전담하는 부서를 만들었다.
○ 이밖에 인사제도 업무와 인사정책관련 기능을 통합, 관장하도록 해 인사혁신 총괄 기능을 높였다.
□ 박제국 차장은 “기능 강화 필요성이 제기돼 왔던 재산심사, 채용시험 등 인사혁신처의 핵심 정책과제들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부서 조직을 일부 개편했다” 면서, “앞으로 개편된 조직을 바탕으로 국민의 요구와 정책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공직의 신뢰 제고와 공무원의 사기진작 정책 등도 차질 없이 추진해 성과를 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NS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비방ㆍ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블라인드 처리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해당 댓글에는 답변이 달리지 않으니, 문의사항은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