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법무감사혁신담당관) 인사혁신처, 미주개발은행과 업무협약 체결
담당자 작성일 2018-11-01 조회수 2668
담당자
작성일2018-11-01
조회수2668
첨부파일 181031 (법무감사혁신담당관) 인사혁신처, 미주개발은행(IDB)과 양해각서 체결.hwp 다운로드(다운로드 26 회)    바로보기

□ 중남미 지역 국가의 인사행정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협력 체계가마련된다.
○ 인사혁신처(처장 김판석)는 31일 미주개발은행(IDF․Inter-American Development Bank(IDB))과 인사행정 분야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김판석 처장 취임 이후 적극적으로 추진해 온 인사행정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의 일환이다.
○ 미주개발은행(IDB)은 중남미 지역 국가들의 경제·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1959년 설립된 공공국제기구다. 회원국의 개발 사업을 위한 금융 지원 및 사회통합 프로그램 실시 등의 역할을 하고 있다.

 

□ 이번 양해각서는 인사행정정책 및 인적자원관리 분야에서 대한민국 인사혁신처와 미주개발은행 간 협력을 강화하여 중남미 지역 국가의 경제, 사회 발전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 인사혁신처와 미주개발은행은 중남미 지역 국가들과 대한민국 간 인사행정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인사행정 분야와 관련된 공동 정책연구 및 사업을 추진하는 데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하였다.

 

□ 인사혁신처는 대한민국의 공무원 인사제도를 개발도상국에 성공적으로 전파한 경험을 바탕으로, 중남미 지역 국가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며, 이는 행정한류의 확산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