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통합인사정책과) 장애인 공무원 인사관리, 쉽게 배워요
담당자 작성일 2023-04-19 조회수 822
담당자
작성일2023-04-19
조회수822
첨부파일 230420 (통합인사정책과) 장애인 공무원 인사관리, 쉽게 배워요.pdf 다운로드(다운로드 111 회)    바로보기 230420 (통합인사정책과) 장애인 공무원 인사관리, 쉽게 배워요.hwpx 다운로드(다운로드 105 회)    바로보기

 장애 여건을 고려한 직무배치 등 장애인 공무원 인사관리 실무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인사관리 지침서가 발간됐다.

 

 인사혁신처(처장 김승호)는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 공무원 인사관리 지침서(매뉴얼)'를 개정‧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지침서는 지난 2021년 발간된 '장애인 공무원 인사관리 지침서'를 보완하고 고용, 직무, 근무지, 근무환경, 교육 등 장애인 공무원 인사 전반에 대한 업무 요령을 담았다.
 
 이번 개정안에는 법령, 통계, 사례 등의 내용이 갱신된 한편, 장애인고용이나 신규자 상담(멘토링), 근무지원 사업 및 인식개선 교육의 변경사항 등 새롭게 도입되거나 변경된 정책 내용이 추가됐다.

 

  특히 이번 개정안에는 장애 유형별 업무 시 고려해야 할 사항, 장애 여건을 반영한 직무, 근무지 배치 등 각 세부 업무별 점검표를 게재해 장애인 공무원들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사례나 질의응답(Q&A) 등을 통해 각 내용을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했다.

 

 강수진 통합인사정책과장은 "장애인 공무원 채용의 근무 여건 개선 및 애로사항 해소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며 "지침서가 각 부처 장애인 공무원의 공직생활을 돕고, 다양성 확보와 차별 없는 공직사회 조성에 작은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지침서는 인사처 누리집(www.mpm.go.kr)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각 부처 인사 담당 부서에도 배포될 예정이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