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대메뉴 바로 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Home > 새소식 > 언론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의 조회 테이블로 제목,담당자,작성일,조회수,첨부파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목 (인재정책과) '제주에서 강원까지' 전국 청년과의 벽 허물어
담당자 작성일 2024-06-11 조회수 158
담당자
작성일2024-06-11
조회수158
첨부파일 240611 (인재정책과) ‘제주에서 강원까지’ 전국 청년과의 벽 허물어.hwpx 다운로드(다운로드 14 회)    바로보기 240611 (인재정책과) ‘제주에서 강원까지’ 전국 청년과의 벽 허물어.pdf 다운로드(다운로드 6 회)    바로보기

 현장을 찾아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인사처의 발자국이 땅끝 제주에서 강원까지 전국을 덮었다.

 인사혁신처(처장 김승호)는 11일 '2024 찾아가는 정부인사 정책 토론회(청년공감)'을 마치며, 그간의 활동 결과와 행사 실적을 발표했다.

 '청년공감'은 인사정책 담당자가 전국의 학교를 찾아 공무원 채용, 공직 혁신 등에 대해 청년들과 함께 고민하는 '정책토론회'라는 점에서, 공공부문의 다양한 채용 및 시험정보를 제공하는 '공직박람회'와는 구별된다.

 올해는 지난 3개월간 전국 31개 지역에서 인문·사회과학대 16회, 이공대 7회, 고교 13회, 타 기관과 연계한 청년 행사 1회 등 총 37회 진행됐고, 3,250명의 지역 청년이 참여했다.

 이 중에는 올해 처음으로 이공대와 특성화고 재학생 1,720명이 포함돼 인사처의 업무계획인 '과학기술 및 고교인재 확충'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 밖에도 토론회에서는 공무원 시험정보 제공 확대, 다양한 공직 체험 기회 마련, '전국 지역인재 추천제도' 활성화 등 정부의 채용정책에 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행사 현장에는 인사처의 처·차장을 비롯한 본부 국장급 이상 공무원들도 참석하여 이들의 목소리를 직접 경청하고, 대안을 함께 고민했다.

 또한, 지역 균형 발전 차원에서 행사 일정의 75.6%를 비수도권(28회)에서 진행했고, 우수 인재 확충이라는 국가적 현안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 우주항공청·농식품부 검역본부 등과 총 11회 협업했다.

 김승호 인사처장은 "훌륭한 정책은 현장에서 싹을 틔우고, 열매를 맺는다"며 "항상 국민, 고객, 현장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인사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사처는 하반기 관계부처와의 협업(One-Team)을 통해 '찾아가는 공직박람회'를 추진하여 지역 청년들과의 현장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SNS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비방ㆍ욕설, 음란한 표현, 상업적인 광고, 동일한 내용 반복 게시, 개인정보 유출 등의 내용은 게시자에게 통보하지 않고 블라인드 처리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해당 댓글에는 답변이 달리지 않으니, 문의사항은 각 담당 부서에 문의하시거나, 국민신문고를 통하여 질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담당부서 :
대변인실
전화 :
044-201-8045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