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 내 대인관계 성공사례·실패사례 공모 안내>
※ (변경사항) 공모대상(중앙 및 지자체 공무원), 응모기간(~24.2.29.까지), 상금(최대 50만원 등 상향) 및 참가이벤트(신설)
• 공 모 명: 공직 내 대인관계 성공사례·실패사례 공모
• 공모주제: 공직 생활 중 경청, 협상, 코칭 등 대인관계 기법을 활용해 조직 내 인간관계 향상에 성공하거나 실패한 경험
(본인이 직접 경험한 사례, 타인의 사례를 목격한 경험 등)
※ ‘대인관계 기법’ 이란
① 감성지능 ② 경청 ③ 의사소통 ④ 비언어적 의사소통 ⑤ 피드백 ⑥ 설득 ⑦ 협상 ⑧ 목표설정·동기부여 ⑨ 코칭 ⑩ 리더십 ⑪ 권한위임 ⑫ 효과적인 회의 ⑬ 변화관리 ⑭ 갈등관리 ⑮ 창의적 문제해결 등
⇨ 자세한 사항은 대인관계 기법 실용서 ‘나는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인가’ 참고(첨부3, 첨부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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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모대상: 중앙행정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소속 공무원(본부 및 소속기관)
• 응모방법: 수기, 에세이 형식으로 작성 후 전자우편 제출
• 응모기간: 2023.11.9.(목)~2024.2.29.(목)
• 시상규모: 총20점(성공사례 15점, 실패사례 5점) ※ 심사 결과 등에 따라 변동 가능
• 참가이벤트: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 기프티콘 지급(50명) ※ 3월 중 지급 예정
• 수상작 이용: 수상작을 엮은 사례집 발간 등
• 문의처: 인사혁신처 인재개발과(☎044-201-8225)
출근하고 싶은 직장, 행복한 일터 조성을 위한 본 공모전에
공무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